2010년 두바이 임대 부동산 전망
2009년은 두바이 부동산 시장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해였습니다. 지난 6년여 간의 초기 호황기가 끝나고 시장이 분명히 하향 곡선을 그리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언제 바닥을 칠지 궁금해하고 있으며, 최저 가격 수준은 내년 3~4월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부 분석가는 두바이 주택 및 금융 위기를 오늘날 미국과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더 큰 위기와 동일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미국의 회복에 이어 UAE의 회복이 뒤따를 것이라고 말합니다. 미국의 사건이 UAE의 사건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 시장 어딘가에는 항상 심리적인 연결이 있습니다. 기업 스캔들 또는 채무 상환 불이행과 같은 시장 행동 이면에 매우 지역적인 국가 고유의 이유가 있지 않는 한, 세계의 한 지역이 회복되면 다른 지역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가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미국 경기 침체가 이미 두바이에 충분히 영 강남퍼블릭 향을 미치지 않은 것처럼 두바이 월드 부채 상환 문제의 잘못된 처리는 시장 심리를 약화시킨 또 다른 요인이었습니다. 투자자의 신뢰를 회복하려면 뭔가 과감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미 너무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두바이 정부의 초기 지원 이후 두바이 월드에 대한 구제금융에 대한 끈질긴 거부는 투자 세계 전체에 엇갈리고 혼란스러운 신호를 보냈으며 많은 사람들은 두바이 정부 자체가 파산하는 것인지 궁금해했습니다. 두바이 정부와 두바이 월드 법인 모두 각자의 부채를 편안하게 갚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자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실에서 더 멀어질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불확실성의 분위기가 남아 있고 아부다비 정부가 부채 상환을 위해 두바이 월드에 100억 달러를 대출해 주었지만 시장은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두바이가 현재의 위기에서 벗어나려면 이 자신감의 위기를 해결하고 수정해야 합니다. UAE 부동산 회사의 일부 추정에 따르면 올해 두바이 부동산 임대료는 에미리트의 모든 부동산 유형에서 하락했습니다. 예를 들어 빌라 임대는 평균 35% 하락한 반면 아파트 임대는 20%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격 하락을 고려하여 두바이의 집주인과 부동산 소유주는 세입자에게 더 긴 유예 기간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을 임대하는 동안 최대 12개의 수표를 미리 지불하도록 임대 옵션 변경. 은행 자금 조달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는 동안 세입자는 많은 외국인 노동자가 탈출한 후 저렴한 가격에 더 나은 숙소를 찾았습니다. 또 다른 관련 사실은 장치가 온라인 상태가 되고 주변 인프라가 거의 완성됨에 따라 새로운 개발이 대부분의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소매점과 레스토랑 근처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빌라와 해양 거주지(도시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음)는 다른 부동산보다 더 나은 임대료와 가격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두바이 임대용 빌라에 관한 여기의 점유율도 더 좋았습니다. 한편 아파트 매매가격은 일반적으로 임대료보다 하락폭이 더 커 평균 40% 하락했다. 각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가격이 안정화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두바이 빌라의 판매 가격은 작년보다 평균 45%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이 판매자의 낙원에서 구매자의 천국으로 바뀌면서 세입자는 이제 임대 계약을 재협상할 수 있는 더 강력한 위치에 있습니다. 집주인은 경쟁력 있는 임대료로 세입자를 유인하거나 이를 유지하기 위해 대체 지불 옵션과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두바이에서 부동산을 임대하려는 세입자에게 좋은 소식은 두바이가 변화하는 근로자 이동 속도에 적응하고 더 많은 유닛이 시장에 출시됨에 따라 단기적으로 임대 가격이 오르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